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옹골진미어캣103
공부할때 집중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예전에는 공부할때 집중을 잘했는데 지금은 잘안되네요 혹시 좋은방법이나 의약품있으면 추천드릴께요 참고로 직장생활을해서 몸이 많이 피곤합니다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공부 집중력은 피로 관리가 우선이랍니다.
• 규칙적인 수면
• 카페인 과다 피학기
• 짧은 휴식
• 포모도로 기법
이 효과적입니다.
• 스마트폰 알림을 끄고 공부전에 가벼운 스트레칭과 카페인(100mg이내로))으로 집중력을 높이면 좋습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오 ^ ^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직장생활로 피로가 쌓이면 집중력이 떨어질 수 있어, 충분한 수면과 규칙적인 생활이 기본입니다.
공부는 짧은 시간 집중하는 ‘포모도로 기법’처럼 시간을 쪼개어 하는 방법이 효과적입니다. 필요시 약국에서 비타민B군이나 피로 회복제를 활용할 수 있지만, 의약품은 전문의 상담 후 복용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 영양 관리를 통하여 몸의 컨디션을 끌어올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B군은 에너지 대사를 돕고 신경 기능을 안정시켜 피로 해소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뇌 기능 활성화에 기여하는 오메가3 지방산은 집중력과 기억력 향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이 외에도 항산화 물질인 폴리페놀과 비타민C는 스트레스로 인한 산화적 손상을 줄여 뇌 건강을 보호하는 역할을 합니다. 충분한 단백질 섭취도 뇌에 필요한 아미노산을 공급하여 사고력을 높이는데 기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