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ㅠ

아침 닭고야

점심 닭고야

저녁 단쉐,계란 2개

현재 몸무게 55~56

목표 50

린매스업 하고싶어요

운동은 주말제외하고 하루에 한번이상은 꼭 합니다 근력50유산소30

식단이 자구 흔들려서요.. 다이어트 식단이던 뭐던 한번 맛있는게 들어오면 입이 바로 터져버려서 아예 맛있는걸 먹지 않는쪽을 지향합니다

빡쎄게 2-3달 하고 클린한 일반식으로 바꿔가면서 유지생각중입니다

식단 어떤지 피드백 부탁드려요 ㅠ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질문하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현재 식단은 초반 체중 감량에는 효과적일 수 있겠으나, 원하시는 린매스업에 있어서는 조금 거리가 있고 근손실을 유발할 수 있답니다..! 주 5회 이상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는 만큼, 지금처럼 에너지가 너무 부족하면 몸은 지방이 아닌 근육을 먼저 분해해서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맛있는 음식을 아예 차단하는 식단은 나중에 심리적인 보상 심리를 자극해서 결국에 더 큰 폭식를 부르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입이 터지게 되는 것은 의지력 분야가 아닙니다. 영양이 부족해서 몸에서 느껴지는 증상입니다. 2~3달갈 건강하게 감량하시고 요요 없이 유지를 하시려면 아침이나 점심 중 한끼는 현미밥, 보리밥, 귀리밥, 고구마, 단호박같은 반찬을 함께하는 클린한 일반식으로 변경해보셔서 탄수화물량을 하루 최소 100~110g(순탄수 기준입니다)정도 잡아보시고, 지방 섭취량이 거의 없으셔서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유 샐러드를 간식과 식단에 추가를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지방은 최소 체중 x 1g은 챙겨주셔야 합니다)

    저녁의 쉐이크와 계란 조합은 좋지만 하루 전체 칼로리가 너무 낮으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져서 나중엔 적게 드셔도 살이 쉽게 찌는 체질이 됩니다. 되도록 기초대사량+300kcal 이상 잡아주시는 것이 좋으며, 맛을 너무 억제하시기보다 시판 저당 소스류를 몇 가지 구비하셔서 지속 가능한 식단으로 보완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래야 운동 수행능력도 오르고 목표하시는 체중에 탄탄하게 도달하실 수 있겠습니다. 무리없는 건강한 다이어트를 응원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