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30대 남성의 경우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는 어떻게 되나요?
주변에 살이 많이 쪘다고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부쩍 늘으셨더라고요.
원푸드 다이어트부터 간헐적 다이어트를 하시는데, 어떤 분의 경우 식사량을 진짜 한 두입 정도밖에 안드시더라고요.
이렇게 먹으면 괜찮냐고 하니 익숙해지면 괜찮다고 하던데, 하루 섭취 권장량이 있을텐데 괜찮나 싶다가도 문득 30대의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는 어찌 되는지 궁금해지더라고요.
하루에 간단한 운동정도만 하는 30대 남성의 하루 섭취 칼로리는 얼마나 되는지 알고 싶어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성인 남성의 1일 권장 칼로리는 여러 요인에 따라 달라집니다. 나이, 체중, 신체 활동 수준 등이 중요한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기준을 통해 권장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가벼운 활동을 하는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약 2,000에서 2,400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주로 앉아서 생활하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중간 정도의 활동을 하는 경우, 하루에 약 2,200에서 2,800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일상적인 활동과 가벼운 운동을 포함합니다. 활발한 활동을 하는 경우, 하루에 약 2,400에서 3,000칼로리가 필요합니다. 이는 규칙적인 운동이나 신체적으로 활발한 일을 하는 경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