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스트레스가 줄어들면 살이 찌나요???
예전에 정말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서 엄청나게 살이빠졌었는데요. 요즘엔 스트레스가 덜해서 그런건지 살이 찐거 같아서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입니다.
비만과도 심리적으로 밀접한 연관성이 있ㅅ브니다.
스트레스를 줄인다고 해서 살이 빠질 수도 있습니다.
다만, 스트레스르 줄이면 과식을 하거나 폭식하는 등의 식욕이 줄어듭니다.
그래서 먹는 양이 줄어들어서 실제로 살이 덜 찔 수 있습니다.
그래서 먹는 양이 줄어들기에 더 많이 활동하면 살이 빠질 수 있습니다.
저도 그렇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엄청 먹습니다.
그러나, 스트레스가 확 줄면 진짜 안 먹습니다.
참고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스트레스로 인하여 체중이 변화할 수는 있지만 스트레스가 적다고하여 살이 찌는것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