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신중투자
신중투자23.07.16
맛있는 다이어트 식단 무엇이 있을까요?
50대초반의 남성입니다. 요즈음 뱃살이 많이 나오고 쉽게 피로하여 다이어트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맛있고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이어트 식단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사실 맛있으면서도 다이어트가 되는 음식은 거의 없습니다.
다이어트를 하신다면 아침 점심 저녁을 다 드시는데
시간을 맞춰서 골고루 드시는것이 맛있게 먹는 다이어트중에 하나라고 생각 합니다.
• 안녕하세요.
식단 구성 시 개인의 영양 요구와 식습관을 고려하여 적절한 양과 조합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식단과 함께 적절한 운동과 충분한 수면을 유지하는 것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신선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는 것이 좋으며, 다양한 종류의 채소와 과일을 다양성 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단백질 식품으로는 닭 가슴살, 계란, 효모 없는 요구르트 등을 선택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 전체곡물과 고기/생선, 옥수수, 콩 등 고섬유 식품을 포함시켜 식단을 다양하게 구성하는 것이 권장 됩니나.
- 건강한 지방을 고루 섭취할 수 있는 식품으로는 견과류, 아보카도, 올리브 오일 등을 고려하세요.
- 식사 중간에 간식으로는 견과류, 과일, 요구르트 등을 선택하여 건강한 옵션을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