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가전제품

휴대폰 액정 필름 꼭 붙여야 하나요? 안 붙이는 분들도 많던데요

안녕하세요 ㅎㅎ

휴대폰을 새로 바꾸게 됐는데

액정 필름을 붙일지 말지 고민이 됩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붙였는데

요즘은 액정 자체가 튼튼해져서

굳이 안 붙여도 된다는 이야기도 많더라고요.

실제로 주변에도 필름 없이 사용하는 분들이 꽤 있고

화질이나 터치감이 더 좋다고 하네요.

반면에 한 번 떨어뜨리면 후회한다는 분들도 있어서

어떤 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특히 강화유리 필름이 좋은지

일반 보호필름이 좋은지도 궁금하고요.

다들 액정 필름 사용하고 계신가요?

필름 없이 써보신 분들이나

추천하는 종류가 있으면 경험담 부탁드립니다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저는 사생활보호 필름을 쓰는데

    덤벙대서 자주 폰을 떨어뜨리는 편입니다

    떨어지면 한 10번 중에 한두번은 필름이 깨지는데 만약 필름이 없었더라면•••

    그리고 필름 떼고 생활하다보면 쫌 쫄리더라구요ㅋㅋㅋ...

    자주 안 떨어뜨리시고 사생활보호용이 아니시면 굳이 필요없으실 수도 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22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요즘 나오는 강화유리필름 아스팔트에 액정쪽으로 던져도 강화유리 보호필름만 깨지고 액정 안 깨지게 해줘서 붙이는게 좋아요 그리고 액정 좋아지긴 했는데 그래도 기스는 나고 액정으로 떨어뜨리면 깨져서 붙이는게 나아요

  • 강화유리. ㅣㄹ름은 액정 보호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아스팔트에 세게 떨어뜨려 액정의 깨짐이 석정됐는데 집에서 확인해 보니 강화유리마뉴완전히 박살이 나고 액정은 무사하더군요. 꼭 강화유리로 붙이세요

  • 보호필름 하는게 제일 좋습니다!

    보호필름은 좀 약하긴 하지만 강화유리필름 너무 좋습니다 추천 하자면 몬스터 강화유리필름이 너무 좋습니다 5달 착용중인데요 좀 많이 떨어트렸지만 안깨집니다!!

  • 붙이는게 꼭 필수 인건 아니에요 하지만 액정 필름이 있으면 그래도 휴대폰 깨질까봐 겁나는건 덜하죠 질문자님 말씀대로 확실히 요즘 폰은 액정이 꽤 단단하게 나와서 괜찮을수 있지만 불안하면 필름 붙이시고 그게 아니면 안 붙여도 되죠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