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은 무엇이 있을까요?
계란을 완전식품이라고도 하는데 또 어떤 음식이 우리 몸에 좋은 영양소가 많은지 그리고 어느정도 많이 먹어도 괜찮은 음식으로 알려주세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고루 들어있어서 대표적인 완전식품이지만 이외에도 풍부한 영양소를 가진 식품은 많습니다.
연어/고등어는 오메가3 지방산, 단백질, 비타민 D가 풍부한 붉은 생선이며 식단에 자주 포함시키시면 좋습니다. 케일, 비트는 철분, 엽산, 비타민K가 많아 빈혈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귀리, 늘보리, 통곡물, 카무트, 파로 등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포만감이 좋은편이라 밥 대신 복합탄수화물로 대체해서 드시기에도 괜찮습니다. 김/해조류에는 요오드, 칼슘, 미네랄이 풍부하구요. 식이섬유도 많아 변비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해서 장 건강에도 좋습니다. 엑스트라버진올리브오일도 오메가3, 올레오칸탈, 폴리페놀 등 항산화 성분이 풍부해서 가든 샐러드에 자주 뿌려드셔도 좋습니다.
이런 식품들은 균형 있게 섭취하면 영양 보충에 매우 유익하고 대부분 꾸준히 과하지 않게 드셔도 괜찮습니다. 건강한 식생활을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계란은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 완전식품으로 불리며 하루 1~2개가 적당합니다.
그 외에 견과류(아몬드, 호두), 생선(연어, 고등어), 채소(시금치, 브로콜리)는 영양가가 높아 꾸준히 섭취하기 좋습니다.
다만, 견과류는 칼로리가 높으니 하루 한 줌 정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