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완전히맛있는식빵이좋아
다이어트 하기 위해서 현미밥? 아니면 냉동밥 어느것이 더 좋은가요?
다이어트를 한다고 하면 대표적인 밥이 현미밥을 이야기를 하는데요.
현미밥 같은경우는 소화가 잘 안되는것 같아서 대체를 보니 냉동밥?을 이야기 하는데
어떤것이 더 좋은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바로 한밥은 호화된 상태라 소화가 잘되서 혈당을 급속히 올리고 흡수 속도가 엄청 빨라 그래서 권하는게 냉장고에서 호화된 탄수화물이 노화가 되게 뒀다가 데워먹으면 30%이상 덜 흡수되기때문에 혈당에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할 떄는 현미밥이 더 좋은 선택입니다. 현미밥은 흰쌀밥에 비해 섬유질이 풍부하고 혈당상승이 천천히 일어나기 떄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해 건강에도 유익합니다. 현미밥이 소화가 어려운 경우에는 밥을 조금 더 잘 씹어 먹거나 물을 많아 마셔서 소화가 잘 되게 도와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