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단에서 설탕을 줄이는 방법과 대체품은 무엇이 좋을까요??
식단에서 설탕을 줄이기 위한 효과적인 방법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그리고 가공식품에서 설탕 섭취를 최소화하려면 어떤 제품을 선택해야 할까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 섭취를 줄이고자한다면 영양성분표와 원재료명을 확인하여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설탕을 줄이기 위해서는 자연식품 위주로 식단을 구성하고, 음료수 대신 물이나 차를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가공식품에서는 "무설탕", "저당" 또는 "자연 감미료"가 사용된 제품을 선택하면 설탕 섭취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설탕을 줄이는 방법
1. 가공식품 줄이기: 간식, 음료, 소스 등에서 설탕이 많이 들어있으니 섭취를 줄입니다.
2. 천연 감미료 사용: 꿀, 메이플 시럽, 스테비아, 에리스리톨 등 대체품을 사용하세요.
3. 음료 바꾸기: 탄산음료 대신 물, 차, 무가당 음료를 선택합니다.
4. 간식 대체: 케이크, 쿠키 대신 과일, 견과류를 섭취합니다.
설탕을 최소화하려면
라벨 확인: "무가당", "저당", "No Added Sugar" 표시가 있는 제품을 선택하세요.
성분표 확인: 이름이 다양한 설탕(예: 프럭토스, 코코넛 슈가)을 체크하세요.
작은 변화부터 시작하면 설탕 줄이기가 더 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