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상담

임플라논과 질내사정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성별

남성

나이대

20대

안녕하세요 저번주에 여자친구랑 관계를 가졌는데 질외사정을 하려고 했지만 안으로 조금 들어간 거 같아요... 여자친구는 임플라논을 한지 8개월 정도 되어있고, 팔에 잘 위치한 거 같아요.. 잘 만져집니다. 근데 오늘 여자친구가 몸이 으슬으슬하고 토할 거 같고, 머리 아프고, 목도 아프고, 정신이 멍하고 몸이 이상하다고 하는데 임신 가능성 있을까요? 임신 극초기증상 중 하나일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임플라논 삽입 후 8개월이 경과했고 팔에서 잘 만져지는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작동 중인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임플라논은 프로게스틴을 지속적으로 방출해 배란 자체를 억제하는 방식으로, 올바르게 삽입된 경우 피임 실패율이 1% 미만으로 현존하는 피임법 중 가장 높은 신뢰도에 속합니다. 질내사정이 되었더라도 임신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오늘 여자친구분의 증상, 즉 오한, 구역감, 두통, 인후통, 멍한 느낌은 임신 극초기 증상보다는 감기나 바이러스 감염 증상 패턴에 훨씬 가깝습니다. 임신 초기 증상은 보통 관계 후 2주 이상 지나야 나타나기 시작하고, 이 시기에 이런 증상들이 한꺼번에 나타나는 건 임신보다 컨디션 저하나 감염 쪽을 먼저 봐야 합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여자친구분 몸 상태를 먼저 챙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