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처음부터심오한된장찌개
애플사이다식초가 탈모에 영향을 주나요?
최근 생활습관이 비슷한데 애플사이다식초만 먹기시작한것만 달라졌는데 탈모가 생겼어요 탈모에 직접적인 영향이 있을까요? 아니면 스트레스나 외부요인이 있는걸까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 잘 확인해 보았습니다.
애사비는 탈모를 직접 일으키지 않는답니다. 과량 섭취 시 위 자극, 전해질 불균형, 영양 흡수 저해가 생기니 간접적으로 모발 건강에는 영향을 줄 수 있겠습니다. 일반적으로는 탈모는 스트레스, 호르몬, 유전, 수면, 영양 상태같이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서 발생하게 된답니다. 애사비 섭취 시점과 탈모가 겹치셨더라도 다른 원인일 가능성이 더 높답니다. 섭취를 중단해보시고 경과를 지켜보셔서 생활습관, 건강 상태, 영양, 식단을 같이 점검해보세요.
참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