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혈압이 높은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안녕하세요
나이가 들수록 혈압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는데요 고혈압으로 혈압이 높은 사람이 먹으면 좋은 음식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혈압이 높으신 분들은 나트륨 함량이 높은 가공식품 섭취를 유의하시고 나트륨 배출에 좋은 칼륨함량이 높은 식품 섭취가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고혈압에는 식이섬유가 많은 현미, 잡곡밥, 버섯 등이 있습니다. 또한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 파이토케미컬을 함유하고 있는 채소도 도움이 됩니다.
혈압이 높은 사람이 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은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피해야할 음식입니다.
기본적으로 혈압을 높이는 것이 나트륨입니다.
나트륨은 짠맛을 제공하는 것으로 간장, 소금, 고추장, 된장, 김치 등에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 외에도 라면, 인스턴트식품, 젓갈류 등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국에 간장 또는 소금을 넣어서 맛을 내는 민족으로써 국도 조심해야합니다.
그래서, 제일 좋은 것은 채소를 생(깻잎, 배추처럼)으로 먹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여의치 않을 경우, 간을 아주 약하게 하거나 하지 않는 것도 방법이다.
라면 처럼 부득이하게 먹어야하는 경우라면 국물을 먹지말고 남기는 것도 방법이다.
국도 마찬가지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