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순박한오색조114
순박한오색조11423.07.11
아르기닌이 많이 함유된 음식은?
아르기닌이라는 영양제가 있던데요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효과적이라는데
언제 먹어주는게 가장 효과적인가요
아르기닌을 음식으로 섭취할수 있는건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아르기닌은 아미노산의 일종으로, 우리 몸에서 자연적으로 생성되지만, 나이가 들거나 질병이 있는 경우 부족할 수 있습니다.
아르기닌은 운동 전에 먹는 것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아르기닌은 운동 전에 먹으면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근육에 산소와 영양소를 공급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 아르기닌이 풍부한 식재료 :
견과류
호박씨(씨앗류)
땅콩, 병아리콩, 렌틸콩(콩류)
생선
닭고기
돼지고기
칠면조
유제품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대부분 영양제로 많이 드시는 아르기닌은 시금치나
문어나 오징어 같은것에도 많ㅇ ㅣ 있으며 치즈나 계란등에도 많이 들어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07.11
안녕하세요. 박수형 영양사입니다.아르기닌은 단백질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단백질을 구성하는 필수 아미노산이기 때문입니다따라서 근육의 생성을 돕고 혈류량을 증가시켜 근육에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하고 운동후 회복에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 100g당 489mg/문어,오징어 900/치즈 900/ 대구 1,066 /계란 1,200 /참치 1,396/ 돼지고기 1,449/ 소살코기 1,461/닭가슴살 1,500/게 1,577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