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반가운어치65
두부라는음식은밭에서나는고기라고많이먹어도살이안찐다고들많이하시는데정말많이먹어도괞찮을까요?
예전에도그렇고항상두부를많이먹으면서
살아가고있는데요.그런데예전부터두부는
밭에서나는고기라고하면서많이먹어도살이
안찐다고들많이하셨는데요.
정말두부는많이먹어도살이안찔까요?
한말씀부탁드립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두부는 건강에 매우 좋은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부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며, 적은 양의 지방과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두부는 식물성 단백질인 대체단백질로도 사용될 수 있어, 채식주의자나 비건 식단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식품입니다.
따라서, 두부를 많이 먹어도 괜찮습니다. 하지만, 두부를 많이 먹는 것이 항상 좋은 것은 아닙니다. 두부는 비록 건강에 좋은 식품이라 하더라도, 과도한 섭취는 오히려 건강에 해를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부에 함유된 렉틴이라는 성분은 과다 섭취시 소화계 문제를 유발할 수 있으며, 두부에 함유된 칼슘이 과도하게 섭취되면 신장 결석이나 골다공증 등 건강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어떤 음식이든 많이 드시면 그렇게 좋지는 않습니다.
되도록이면 두부라도 적당량을 드시는 것이
몸에는 더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