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퇴직연금 DB와 DC 에 관해 궁금한게있어요
1. 제가지금 퇴직연금 dB에서 dc로 바꾸게되면
제 dc 계좌로 입금되어서 그걸로개인이 투자하면된다고하는데 그럼 어덯게정산되서 입금되나요?원래 퇴직금 정산방식과 동일하게 최근 3개월 임금으로 정산되서 입금되나요?
2. 연봉이 현재4800정도 되고 1년반뒤에 연봉5500~5600정도 되고 그뒤로 임금상승은 크게없습니다. 그렇다면 지금dc로 바꾸는것과 1년반뒤에 dc로 바꾸는게 큰차이가 있을까요?
3. Dc는 1년마다 연봉의 12/1을 입금해주는방식이라고 알고있는데 그러면 제 연봉이 지금4800이라생각하면
1년에 400입금될텐데, 그럼 1년반뒤에 제연봉이 5500으로 인상되면 5500/12로 계산해서 입금되나요 아니면 전환시점임 4800/12로 계속 입금되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