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용·노동

퇴직연금db와 dc궁금점이 많아요

1. 제가지금 퇴직연금 dB에서 dc로 바꾸게되면

제 dc 계좌로 입금되어서 그걸로개인이 투자하면된다고하는데 그럼 어덯게정산되서 입금되나요?원래 퇴직금 정산방식과 동일하게 최근 3개월 임금으로 정산되서 입금되나요?

2. 연봉이 현재4800정도 되고 1년반뒤에 연봉5500~5600정도 되고 그뒤로 임금상승은 크게없습니다. 그렇다면 지금dc로 바꾸는것과 1년반뒤에 dc로 바꾸는게 큰차이가 있을까요?

3. Dc는 1년마다 연봉의 12/1을 입금해주는방식이라고 알고있는데 그러면 제 연봉이 지금4800이라생각하면

1년에 400입금될텐데, 그럼 1년반뒤에 제연봉이 5500으로 인상되면 5500/12로 계산해서 입금되나요 아니면 전환시점인 4800/12로 고정되어 그금액으로계속 입금되는 궁금합니다.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손인도 노무사입니다.

    1. 네, 맞습니다.

    2. 1년 반 뒤에 전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3. 네, 매년 임금총액의 1/12이 퇴직연금으로 불입됩니다.

  • 안녕하세요. 구고신 노무사입니다.

    1. 네 3개월 평균으로 계산하여 입금됩니다

    2.dc의 핵심은 회사에서 얼마를 넣어주느냐보다는 본인이 어떻게 운용하느냐입니다

    1년뒤에 얼마가 입금될지가 아니라 본인이 들어온 퇴직금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냐가 중요합니다

    3.연봉이 올라가시면 dc로 입금되는 금액도 계속 올라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