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느긋한돌고래111
다이어트중에 운동 후에 배가 너무 고프면 무엇을 먹어야 하나요?
다이어트할때 운동 하고나서 배가 고프면 뭘 먹는게 좋나요? 아니면 그냥 굶는게 좋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다이어트 중인 상황에서 운동 후의 강한 허기를 느낄 때는 무작정 굶기보다는 단백질 위주의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장기적인 다이어트와 근육 회복에 훨씬 효과적입니다. 삶은 달걀, 닭가슴살, 두부, 그릭 요거트 등의 고단백 식품은 손상된 근육 회복을 돕고 포만감을 주며, 근육 손실을 방지하여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여기에 운동으로 소모된 에너지를 보충하기 위해 고구마나 통곡물 빵과 같은 복합 탄수화물을 소량 곁들이면 급격한 혈당 변화 없이 배고픔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지방은 소화가 더디고 칼로리가 높으니 최소화하고, 때로는 갈증을 배고픔으로 오해할 수 있으니 충분한 수분 섭취도 중요합니다.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과식은 금물이므로, 적정량을 유지하며 영양을 보충하는 현명한 선택이 필요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칼로리가 제한된게 좋은데요
대표적으로 단백질 많은 식품이 좋답니다.
단백질 쉐이크죠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운동 후 배가 고플때 단백질과 탄수화물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가슴살과 고구마. 삶은 계란과 바나나. 단백질 쉐이크와 통밀빵. 이런 식으로 간단하고 빠르게 먹을 수 있는 걸 준비해두면 폭식도 막을 수 있고. 운동 효과도 극대화 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저 같은 경우 운동 후에 너무 배가 고프면 요거트 또는 치즈를 먹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못 견디겠다 싶으면 바나나 또는 견과류를 주로 섭취하는 편입니다. 마지막으로 사과를 껍질과 함께 먹기도 합니더
위의 식품은 식이섬유가 많아서 포만감을 증가시키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