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은혜로운황새59
은혜로운황새5923.09.26
매일 미숫가루만 먹으면 영양실조 걸리나요?
미숫가루 다이어트가 있는데 매일 같은 미숫가루만 먹으면 영양실조에 걸릴까요? 다양하게 섭취를 해야하는건 알지만 입맛도 없고 간단히 먹을수있는게 미숫가루라서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단하게 드시기 위해서 우유와 미숫가루로 드시는것은 괜찮지만 매일 같이 드신다면 부족한 영양소들이
균형적이지 않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매일 같은 미숫가루만 먹으면 영양실조에 걸릴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미숫가루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질이 어느 정도 함유되어 있지만, 비타민, 미네랄, 지방 등 다른 영양소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특히, 미숫가루에 우유나 두유를 넣어 먹는 경우, 칼슘과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할 수 있지만, 비타민 C, 철분, 아연, 오메가-3 지방산 등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미숫가루만을 의존하여 영양소를 섭취하면 다양한 영양소의 부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식사 전체를 고려하여 영양소 섭취를 균형 있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미숫가루는 곡물로 만든 식품이기때문에 단백질과 식니섬유를 보충하시길권장드립니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