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유연한큰고니49
유연한큰고니4923.06.22
파인애플 식초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나요?
여름이라 다이어트 시작하려고 하는데 파인애플 식초가 다이어트에 효능이 있나요? 파인애플 식초도 종류가 많던데 어떤걸 먹어야하나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예전 부터 파인애플을 식초에 넣어서 먹는 다이어트가 인기가 있었는데
아무래도 발효 하는과정에서 유기산이 생겨나고 지방을 축적하는것을 억제 하기 때문에
다이어트가 됩니다.
• 파인애플 식초는 일부 다이어트 및 건강 관련 주장에 따르면 효과가 있을 수 있다고 주장되지만, 현재까지 충분한 과학적 연구가 이를 지지하지 않습니다. 다이어트 효과에 대한 과학적 연구는 제한적이며, 파인애플 식초의 특정 효능에 대한 직접적인 연구는 더 필요합니다.
파인애플 식초에는 비타민 C, 비타민 B6,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성분은 건강에 유익할 수 있지만, 파인애플 식초 자체가 다이어트에 특별한 효과를 제공하는지에 대한 결론은 아직 명확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