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창백한 푸른점
창백한 푸른점24.02.15
파인애플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평소 파인애플을 많이 먹는편입니다. 당이많을것같아서 걱정인데 파인애플의 영양성분과 효능은 어떻게 되나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나요?
답변의 개수6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에는 비타민C. 칼륨. 식이섬유. 단백질 분해 효소인 브로멜라인이 함유되어 있으며. 면역력강화. 빈혈예방. 염증감소. 소화개선. 피부건강. 또한 파인애플은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 섬유 함량을 가지고 있어 다이어트에 적합한 과일입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100g의 파인애플에는 약 9~10g의 당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이 수치는 파인애플의 종류와 성숙도에 따라 상당히 다를 수 있습니다.
적당량드시면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파인애플은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등이 풍부하며 소화 효율을 높이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소화 효과를 높여 소화를 도와주고 면역 체계 강화에도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파인애플은 맛과 상큼한 맛으로 사랑받지만, 풍부한 영양 성분과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진 열대 과일입니다.
섬유질과 비타민 C, B1, 엽산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며, 소화 효소 브로멜라인과 망간 등도 풍부하여, 소화 촉진, 면역력 강화, 피부 건강 개선, 항염증 효과, 혈액 순환 개선, 뼈 건강 유지, 혈당 조절, 에너지 생성, 노화 방지, 빈혈 예방 등의 효과를 제공합니다.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되며, 낮은 칼로리와 높은 식이섬유 함량으로 포만감을 유지하고 체지방 감소를 촉진합니다.
그러나, 과다 섭취 시 설사나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며, 당뇨 환자나 위산 분비 과다로 인한 속쓰림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비타민 C: 파인애플은 비타민 C의 좋은 원천입니다. 비타민 C는 면역 체계 강화, 콜라겐 생성 촉진, 상처 치유를 돕는 등의 역할을 합니다.
2. 비타민 A: 파인애플에는 비타민 A의 전구체인 베타카로틴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는 시력 보호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3. 엽산: 엽산은 임신 초기에 중요한 영양소로, 태아의 신경관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4. 포테슘: 파인애플은 포테슘의 좋은 원천으로, 심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5. 소량의 단백질과 식이섬유: 단백질과 식이섬유는 소화를 돕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6. 소량의 미네랄: 마그네슘, 칼슘, 철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건강한 신체 기능을 지원합니다.
7. 소량의 소다: 소다는 소화를 촉진하고 소화기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파인애플의 단맛은 높지만 탄수화물은 물론 섬유질 단백질 비타민 B C
엽산 칼륨 마그네슘 베타카로틴 등이 들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