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난한황새43
계란의 영양분을 온전히 다 흡수하려면 어떤 방식으로 조리해 먹으면 좋은가요?
안녕하십니까.
단백질이 풍부해서 자주 계란을 먹는데요.
일반적으로 삶아먹거나 후라이를 해먹는데 같은 계란을 먹어도
영양분을 가장 잘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계란의 영양분을 가장 잘 흡수하려면 삶거나, 반숙으로 익혀 먹는 것이 좋으며 삶은 계란은 단백질 흡수율이 높으며, 비타민과 미네랄 손실이 적습니다. 반숙 계란은 소화가 잘되고, 단백질과 중요한 영양소를 충분히 섭취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너무 오래 익히는 것보다는 적당히 익혀 먹는 것이 영양소를 보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