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환자 식단건강관리
통쾌한큰고래144
통쾌한큰고래14423.07.23
시력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 궁금합니다?
시력이 자꾸 나빠지고
눈이 금방 피로해지고 해서
눈이 충혈이 자주되어서 걱정이네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식단이 어떤건지 알려주세요?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시력이 안좋으시면 안토시아닌이 많이 들어 있는 블루베리나 가지 브로콜리가 좋으며
베타카로틴이 많이 들어 있는 당근 역시도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아래와 같은 음식들을 꾸준히 섭취하면 눈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눈을 자주 쉬게 하고, 먼 곳을 바라보며, 눈에 자극이 되는 환경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1. 당근 :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 A는 눈의 망막을 보호하고 시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시금치 : 시금치에는 루테인과 제아잔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루테인과 제아잔틴은 눈의 황반색소를 보호하고 노화로 인한 황반변성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3 브로콜리 : 브로콜리에는 비타민 C와 베타카로틴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비타민 C는 눈의 면역력을 높이고 베타카로틴은 비타민 A로 전환되어 시력을 향상시킵니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에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은 눈의 혈관을 보호하고 눈의 피로를 줄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5. 연어 : 연어에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오메가-3 지방산은 눈의 염증을 줄이고 시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