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영유아·아동 식단건강관리
짙푸른잠자리132
짙푸른잠자리13221.12.24
초등학생 도시락 반찬 뭐가 좋을까요?
다음주에 방학하면서 학교에서 급식을 안해요
그런데 돌봄은 보내야되서,
점심 도시락을 싸서 보내야되는데,
식어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반찬이 머가 있을까요?
초등학교 2학년이라 매운건 못 먹어요~
전문가님들의 추천 부탁드려요^^
답변의 개수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한미자 영양사입니다.
방학기간 동안 돌봄을 할 경우 아이들이 개별 식탁에서 도시락 급식이 이뤄질 것입니다.
반찬수가 많은 것 보다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일품요리쪽으로 점심도시락을 꾸며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1. 돈까스카레덮밥
2. 계란볶음밥+짜장
3. 오므라이스
4. 유부주먹밥+닭간장조림
5. 김치볶음밥+계란후라이(매운것을 못먹는 아동일 경우 김치에 볶으실때 굴소스를 넣고 볶아주시면 매운맛이 조금 사라집니다.
점심시간에는 마스크를 벗고 식사를 해야하는 위험 부담이 있는 식사시간이기에 아이들이 좋아하며 긴시간 먹지않아도 될 메뉴 위주를 추천드렸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