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3끼 꼭꼭 챙겨드시나요 ? 아니면

저는 지독히도 살이 안빠지는

체질이어서 가성비 좋은 인간이라고 스스로 위로 하네요

군것질도 안하고 , 겨우 밥 다섯 숟가락 정도 만 먹어도

살이 안빠지니 ㅎㅎ

그래서 16시간 긴헐 식사랑

한 숟가락정도의 잡곡밥을 5-6조각으로 나누어

다섯가지정도 반찬과 아침으로 먹고 오후 3시 반에 계란이나 과일 정도 먹어도 배가 안고피서 이대로 먹었더니 살이 좀 빠지네요 ㅎ

50 넘게 살다가 이렇게 조금 먹어도 괞칞다니 또 놀리고 있네요 ㅎ

18개의 답변이 있어요!

  • 철저한 식단 관리로 감량에 성공하셨다니 대단하십니다.

    적은 양으로도 에너지를 내는 효율적인 체질이신 듯하네요.

    저는 간헐적단식을 엄두도 못내고 식사를 3끼다먹고 운동으로 살빼고있어요.

    채택 보상으로 104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저도 학창시절에는 아침밥 포함해서 세 끼를 먹었었는데 대학교 들어가면서부터 지금까지 아침 먹을 시간이 없어서 아침을 잘 안 먹게 되네요.

  • 1.5끼 먹는 것 같아요 ㅎㅎ 가장 든든하게 저녁먹고, 아침 점심은 합쳐서 먹는거같아요! 원래 아침을 가장 든든히 먹는게 좋다고들 하네요

  • 하루 3끼를 꼬박꼬박 챙겨먹고 운동을 열심히 하시고 군것질을 안하시는게 가장 기본적인 다이어트 방법입니다.3끼 중 한 끼라도 거르면 그 1끼를 못먹은 탓에

    우리몸에서 계속 뭔갈 먹고 싶게

    만들어서 자연스럽게 군것질로

    이어져 살이 찌는 악순환이 되는겁니다.

  • 세끼를 다 먹어요 대신 군것질을 안합니다

    아침을 먹기전에 우선 산책으로 약30분정도 걸으세요 그다음 아침을 드시는데 잘 챙겨 드세요 그다음 점심때 드시는데 밥하고 되도록이면 야채위주의 반찬으로 드세요 계란을 같이 드시구요 그다음 또 15분정도 걸으시구요 마지막으로 저녁을 드시는데 밥을 아침보다는 적게 드시고 되도록이면 단백질 위주로 드시면 좋아요 드시고 난 후 마지막으로 약 30분정도 걷기보다 빠르게 운동하세요

  • 꼭 3끼를 먹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다만 살이 잘 안 빠지는 체질이라도 식사 횟수보다 하루 총 섭취 칼로리가 더 중요해요. 2끼를 먹든 3끼를 먹든 적정 칼로리를 유지하면 체중 감량은 가능합니다.

  • 장이 민감한 체질이라 초딩때부터 거르다보니 대학교 들어가서까지 안먹게 자연스럽게 습관이 됐더군요 근데 확실히 아침은 안먹다보니 가끔 배고파소 나오는 속쑤림때뮨에 고생한적이 있습니다 먹긴먹어야겠어요

  • 바쁜 일상 속 3끼를 다 챙겨먹기란 쉽지 않죠!

    저 같은 경우에는 점심은 무조건 챙겨 먹으려고 하고 저녁은 간단하게 먹으려는 편 입니다

    거기에 물은 최대한 자주 먹으려고 하는 편이구요

    수분섭취가 중요하다고 들어서요!

  • 세끼 챙겨먹는거 너무 중요합니다 전 헬스트레이너로 일하는중이고 여러 회원들 식습관을 보면 세끼를 안챙겨먹는 분들은 대부분 나중에 몰아서 먹는 습관을 가지더라구요

    올바른 식습관을 위해서라도 세끼를 잘 챙겨먹는게 좋습니다

  • 저는 아침을 안먹었었는데 어느 순간부터 한 두번씩 먹기 시작했어요! 아침 공복이 점저 힘들어서요 ㅠㅠ 초반엔 적응 안되다가 이젠 아침밥 안먹으면 못 버티는 몸이에용 ㅋㅋ

  • 저는 하루 새끼까지는 힘들고 두끼 챙겨먹습니다. 시간도 애매하고 새끼 다 챙겨먹으면 오히려 속이 더부룩하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한끼 든든하게 먹고 나머지 한끼는 조금 클린하게 먹으려고 노력중입니다

  • 안녕하세요.

    세끼를 다 챙겨 멱기가 쉽지않죠.

    아침엔 가볍게 요거트에 잡곡식빵,점심엔 일반식 밥, 저녁엔 가급적 가볍게 먹으려해도 가끔 헤비하게 먹으니 살이 빠지질 않더라구요.

    아예 굶는 것 보다 양을 조절하는게 나은것 같아요.

  • 끼니를 세끼 다 챙겨먹고있습니다.

    아무래도 아침은 필수적으로 먹는편이에요

    아침을 거르고 출근하면 오전시간에 집중력이 조금은 흐려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많이먹지는 않지만 굳이 한끼를 제외한다면 점심을 건너뛰고 가볍게 따뜻한 차한잔정도 마시고 있습니다.

    체충감량은 먹는것도 중요하지만 아무래도 운동이 필수적인 부분이 있는것같아요

    한번에 많이드시는것보다 지금처럼 조금씩 나누어서 자주드시는 편이 훨씬 좋습니다.!!

  • 하루 3끼 먹고 싶은데 아침을 먹는게 쉽지는 않네요.

    아침에는 그냥 커피한잔으로 때우네요

    그래도 점심 저녁 2끼는 시간에 맞쳐먹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 나이 들어서 세끼 꼭챙겨 먹는게 보약 입니다

    어느정도 체중이 유지되면 건강을 위해서라도

    가급적 끼니를 거르지 않는게 좋을거 같네요

    나이들어서는 건강한 식단이 필요 합니다

    건강하세요~~^^

  • 사실 혼자살다보면 하루에 3끼를 다 챙겨먹기는 어려워서 아침은 거의 거르는 편이지만 아예 먹지 않으면 배가고파서

    간단하게 에너지바나 핑거푸드같은 것들을 먹는 편이라서 제대로된 식사는 점심 저녁으로

    점심에는 주로 국밥이나 돈까스 같이 고칼로리 음식을 먹고 저녁은 샐러드나 비교적 프레시한 음식들을 먹는 편입니다.

    그리고 간단하게 홈트레이닝으로 근력운동 정도만 하는 편이에요.

  • 다이어트 중에도 3끼는 꼭 먹습니다 !!!

    특히 아침은 너무너무 중요하죠 ~~

    3끼를 전부 밥을 먹진 않고 한끼는 간단하게 삶은 계란에 채소, 일반식, 단백질(고기나 닭류) 위주로 식사를 하시면 도움 될겁니다. 그리고 주 3회 정도는 땀흘릴 정도의 가벼운 운동을 병행하시면 더 효과적일겁니다

  • 저는 하루에 3끼를 다 챙겨먹기는 합니다. 특히 아침은 간단하게라도 챙겨먹으려고 하는데 아침을 먹는 것과 먹지 않는 것의 차이가 크더군요. 아침을 먹지 않으면 너무 오전내내 힘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