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홍종현 드라마 합류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단정한원숭이67
어째서 밥 먹고나면 졸음이 오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언제부터인지 모르겠는데 꼭 밥을 배부르게 포만감있게 먹고나면 항상 대부분 졸음이 몰려오네요. 그래서 점심을 먹고나면 업무에 집중하는게 쉽지가 않네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음식을 섭취하면 몸은 소화를 위해 혈액을 위장으로 집중시킵니다. 이로 인해 다른 신체 부위, 특히 뇌로 가는 혈액이 일시적으로 줄어들게 됩니다. 이러한 혈액 분배 변화는 식사 후 졸음을 느끼게 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특히, 고지방이나 고탄수화물 음식은 소화 과정이 더 길고 에너지를 많이 필요로 하기 때문에 식곤증이 더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식사를 하고나면 혈당이 급격히 오른 후 내려가면서 졸음이 몰려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