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이해찬 전 총리 별세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귀여운뱀눈새254
카무트란 곡물이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던데 어떻게 좋은건가요?
얼마전 유투브를 봤는데 카무트가 다이어트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카무트 성분이 어떻길래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고대 곡물이라고 하던데 왜 고대 곡물인지도 알려주세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카무트는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줘 다이어트에 유리합니다.
또한 비타민, 미네랄 함량이 높아 영양가가 뛰어난 고대 곡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고대 곡물’은 오랜 세월 인위적 개량 없이 자연 상태에 가까운 원형 곡물을 의미하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카무트는 고대 이집트 지역에서 재배되던 고대 곡물로, 톡톡 튀는 식감과 고소한 맛을 지닌 것이 특징입니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주요 성분으로는 풍부한 식이섬유를 꼽을 수 있습니다. 식이섬유는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고, 장 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 활동을 돕는 등 체중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카무트는 일반 밀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비타민B군, 마그네슘, 아연 등 다양한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영양 균형을 맞추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낮은 혈당지수(GI) 덕분에 혈당을 천천히 올려 급격한 혈당 상승을 막아 인슐린 분비를 안정화하고, 이는 체지방 축적을 억제하는데 기여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카무트는 영양 밀도가 높으면서도 체중 감량에 유리한 여러 성분을 복합적으로 지니고 있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주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