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아하(Aha) 의료 분야 지식답변자 서민석 의사입니다.
질문하신 내용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 드립니다.
증상이 참 특이하네요. 정확히는 잘 모르겠다고 말씀 드리는 것이 솔직한 답변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바람이 불었을 때 다리에 통증을 유발하는 질환은 없거든요. 다행인 것은 일시적으로 증상이 있다가 집에 돌아와서 좋아졌다고 하면 그리 심각한 이상이 있는 것은 아니겠구나 라고 생각해 볼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만약 오늘 외출 했을 때 바람에 맨 살이 닿았다고 하고, 따끔거리고 가려운 증상이 있었다고 하면 혹시 피부가 건조해서 생긴 증상은 아니었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물론 처음에 말씀 드린 것처럼 확실하지는 않아요. 혹시 평소에 피부가 건조했다면 보습제를 잘 발라주시면 좋겠고, 증상이 반복되어 나타난다면, 그리고 혹시 피부에 뭐가 난다면 가까운 피부과에서 한번 확인을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답변은 빠르게 남기나 도움이 많이 못 되어 정말 죄송합니다.
서민석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