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내일도협력적인고양이
맥주와 소주 등 술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나요?
맥주랑 소주 등 술 자체의 칼로리는 어떻게 되나요?
안주를 먹으면 살 찌는건 알겠는데
만약 술만 마시면 살이 찌는지 궁금해서 올려봅니다.
살이 많이 찌는 술과 그렇지 않은 술은 뭔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술의 칼로리는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다음과 같습니다.
1. 맥주:
일반적인 맥주 (355ml): 약 150-200 kcal
라이트 맥주: 약 100 kcal
2. 소주:
50ml 기준: 약 100-130 kcal
3. 와인:
레드/화이트 와인 (150ml): 약 120-130 kcal
4. 칵테일: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평균적으로 200-300 kcal 이상
술 자체로는 칼로리가 있지만, 안주를 함께 먹으면 추가 칼로리가 더해져 살이 찔 수 있습니다.
살이 많이 찌는 술: 칼로리가 높은 칵테일, 달콤한 리큐르, 맥주
살이 덜 찌는 술: 소주, 레드/화이트 와인
술의 칼로리는 주로 탄수화물에서 나오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적은 술이 상대적으로 더 좋지만, 술을 많이 마시면 체중 증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적당히 즐기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