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자 식단건강관리
수려한남생이222
수려한남생이22224.03.09
간헐적 단식에 대해서 궁금한점이 있습니다.
간헐적 단식을 하라는 말이 많고, 실제로 한다면 좋다는 의견도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점심 저녁은 그대로 식사하고 아침을 먹게된다면 간헐적 단식에 실패를 할 수 있는데
간헐적단식에는 아침을 먹지 않는 것이 더 좋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간헐적 단식은 식사를 제한하는 식단 패턴으로, 16:8 방법과 5:2 방법이 일반적입니다. 이 방법은 체중 감량, 혈당 조절 개선, 염증 감소, 뇌 건강 개선 등의 장점이 있지만 초기에는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고, 모든 사람에게 적합하지 않습니다. 아침 식사를 거르는 것이 효과적이라는 연구도 있지만, 부작용에 주의해야 합니다.
간헐적 단식을 시작하기 전에 의사나 영양사와 상담하는 것이 좋으며, 개인의 건강 상태와 생활 패턴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수분 섭취와 건강한 식단 유지가 필요하며, 부작용이 나타나면 즉시 전문가와 상담해야 한다고 답변하셨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간헐적 단식 같은 경우는 아침 점심 저녁에 식사 시간과 관계 없이
최소 16시간의 공복 상태를 유지 하시면 됩니다.
그게 아침이든 밤이든 상관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