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어느정도가 필요한가요?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해 하루에 필요한 칼로리는 어느정도가 필요한가요? 그리고, 항상 궁금한것은 음식을 준비했는데, 칼로리 계산은 어떻게 하는거에요? 제품의 포장을 일일이 확인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하루 필요한 칼로리는 성별, 나이, 체중, 활동 수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여성은 1,500~2,000kcal, 남성은 2,000~2,500kcal입니다. 칼로리 계산은 제품 포장 라벨을 확인하거나, 영양 정보를 제공하는 앱을 활용하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