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즐거운가오리188
즐거운가오리18823.08.29
머위나물은 어떤 영양성분들이 풍부한가요?
머위나물 볶음을 철이되면 엄청 잘먹는 편입니다
머위나물은 어떤 영양소들이 풍부한가요?
막상 즐겨 먹는데도 어떤 영양소들이 많고
어떤 사람들에게 좋은지를 모릅니다
머위나물은 어떤 영양소가 많고
건강적으로 어떤 사람들이 먹으면 좋은 것인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머위에는 여러 가지 영양소들이 있는데 그중에서도 폴리페놀 사포닌 그리고 섬유질이 많이 들어 있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고 비타민 A 그리고 칼슘 등이 많이 들어 있어서 뼈를 건강하게 하고 골다공증 예방을 해 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머위는 봄철 제철 식품으로, 잎과 줄기, 뿌리 등 모든 부위를 식용으로 할 수 있습니다. 머위는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혈관 건강
베타카로틴과 폴리페놀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 내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을 줄이고, 혈액순환을 개선하여 고혈압과 같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해독 작용
칼륨이 풍부하여 몸에 쌓인 나트륨과 중금속 등의 유해물질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염증을 완화하여 붓기를 빼는데도 효과적입니다.
항암 효과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하는 사포닌과 베타카로틴 등의 항암 성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항암 효과는 연구를 통해서도 잘 입증된 바 있습니다.
안구 건강
비타민A와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눈의 피로를 해소하고 밤눈을 밝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노안과 시력 감퇴를 예방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면역력 증진
비타민C와 사포닌 등의 영양소가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사포닌은 인삼과 같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 기관지염과 기침, 가래를 멎게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피부 미용
비타민C와 베타카로틴, 사포닌 등의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여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하여 피부를 탱탱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피부 질환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뼈 건강
칼슘이 풍부하여 골밀도를 높이고, 관절염과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 예방
엽산과 철분이 풍부하여 빈혈을 예방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머위는 봄철 제철 식품으로, 쌈채소로 먹거나, 나물, 장아찌, 국물요리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