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다이어트 중 호기심에 라면 먹으면 안될까요?
다이어트 열심히 하고 있는데 갑자기 너무 라면이 먹고 싶어졌어요... 진짜 딱 한 젓가락만이라도 먹으면 안 될까요? ㅠㅠ 지금 한 달 넘게 식단 조절이랑 운동 꾸준히 하면서 5kg 정도 감량했는데, 라면 때문에 지금까지 노력한 게 다 물거품이 될까 봐 걱정돼서 선뜻 손이 안 가네요... 그렇지만 머릿속에서 계속 라면 생각만 나고 너무 괴롭습니다... 정말 딱 조금만 먹고 운동 더 열심히 하면 괜찮을까요? 아니면 아예 입에도 대지 말아야 할까요... 경험 있으신 분들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라면 먹고 나서 후회할까 봐 무서운데 너무 먹고 싶어서 어떡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도와주세요... 라면을 대체할 만한 음식이라도 추천해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다이어트 망치지 않고 라면의 유혹을 이겨낼 방법 알려주세요... 궁금합니다...
1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다이어트 중 라면이 먹고 싶을 때 추천해 드릴 방법으로. 라면 1/3 + 계란 4개 조합으로 드세요. 탄수화물은 줄이고 단백질을 늘리는 방법으로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