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숙현한텐렉143
탄수화물이 안좋다는게 전체적인 분위기 인것 같네요
사실 쌀 같은 음식은 건강에 좋다고 생각했는데,, 백미라도 건강에 안좋다고 보는게 맞나요? 그럼 급식이나 국가적인 식당에서는 백미를 안나오게 하는게 맞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몸에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이지만
과도하게 섭취할 경우에는 지방으로 전환되며 혈당을 올리기때문에 유의해야합니다.
적당히 섭취하면 큰 문제가 되지않으며 오히려 극단적인 제한이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탄수화물은 신체에 아주 중요한 에너지 원입니다.
아마 탄수화물이 그렇게 안 좋다고 하면 극단적인 표현으로 "법으로 금지"했을꺼 같습니다.
탄수화물의 공급원으로 대표적인 것이 백미가 있습니다.
탄수화물의 종류도 많아서 좋다 안 좋다로 말씀드리기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다만, 인식으로 안 좋다고 하는 것인가? 아니면 더 좋은것이 있는가는 조금 다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용도에 따른 다름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중에는 탄수화물의 다량 섭취는 체내의 인슐린 증가로 지방의 성숙이 될 수 있습니다.
당뇨의 경우에는 현미나 잡곡이 좋습니다. 그 이유는 이들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너무 간단하지만 삶에 적용하기에는 또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가볍게 참고만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