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투명한잠자리412
제 아침식사 순서가 혈당에 좋은걸까요?
제가 현재 하고있는 아침식사 순서가 괜찮은 순서인가요?
아침에 일어나면, 씻기 전에 올리브유 한스푼과, 아몬드 한줌 먹습니다. (10알 미만)
그렇게 씻고 나오구요. (한 15분정도 소요됩니다.)
그 후에 밥을 먹습니다.
닭가슴살과 백미 OR 두부와 백미 OR 낫토와 백미
위의 세개중 하나 먹습니다.
이렇게 아침식사 하면 혈당에 괜찮은 건가요?
3개의 답변이 있어요!
• 현재 아침 식사 순서는 영양학적인 측면에서 혈당 관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괜찮은 방법으로 보입ㄹ니다. 식사 전에 올리브유와 아몬드를 섭취하여 건강한 지방과 약간의 단백질, 식이섬유를 먼저 공급하면, 이후에 섭취하는 백미와 같은 탄수화물의 소화 및 흡수 속도를 늦추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는 식후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완화하는 효과를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닭가슴살, 두부, 낫토와 같은 양질의 단백질을 백미와 함께 섭취하는 것은 포만감을 높이고 혈당 반응을 안정시키는데 더욱 기여합니다. 따라서, 지방의 단백질을 먼저 섭취하고 탄수화물을 뒤따라 섭취하는 현재의 방식은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는데 유리한 순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강우향 영양사입니다.
네 지금 아침 식사 순서, 혈당 관리에 꽤 괜찮은 편입니다. 이유는 올리브유+아몬드 먼저 섭취하고 15분후에 단백질+백미를 섭취하는 것이 혈당 급상승을 막아주는 완충 역할을 합니다. 참고하면 좋은점으로는 백미 대신 현미, 귀리, 보리등 섞으면 더 좋으며 낫토는 발효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K도 있어 아주 좋습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올리브유와 견과류의 불포화지방산이 혈당 안정화에 도움을 주며
단백질 위주의 식단이 혈당 급상승을 방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1명 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