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고혹한 쇠똥구리
고혹한 쇠똥구리23.04.05
수박을 많이 먹어도 살이 찔까요?
수박을 많이 좋아해서 여름에는 거의 수박을 매일 먹는 편인데 수박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찔까 걱정이 되네요.
수박에는 어떤 영양소가 있는지. 알고싶어 수박도 많이 먹으면 살이 찌나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이성일 영양사입니다.
수박은 90% 이상이 수분이지만 칼륨 등의 미네랄과 비타민 B, 비타민 C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수박은 그대로 먹는 것 이외에도 주스나 아이스크림, 젤리 등으로 가공하여 먹을 수 있고
수박의 당분은 대부분 과당이며 저온에서 단맛이 증가하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가능한 한
차갑게 먹는 것을 추천합니다.
수박도 너무 많이 먹으면 살이 찌지만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적당히 먹으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박이는 수분이 많이 들어있는 과일로도 유명합니다.
그렇지만 수박은 당분도 많이 들어 있어서 많이 드셨을 경우 살이 찔 가능성이 높으니 적당히 드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수박은 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수분 보충에 도움을 주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수박에는 물뿐만 아니라 비타민 C, 비타민 A, 칼륨,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도 다량 포함되어 있어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수박에는 당도가 높아 칼로리도 일정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100g의 수박은 약 30kcal의 칼로리를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과도한 섭취로 인해 살이 찌는 것이 가능합니다. 물론, 수박 자체가 많은 양의 칼로리를 가진 음식은 아니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수박을 많이 먹을 때에는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루에 추천되는 과일 섭취량은 1일 2회, 1회에 150g 이내입니다. 수박도 함께 다양한 과일과 식사와 조합하여 적당한 섭취량을 유지하면 건강에 도움을 주고 살 찌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수박은 간식이나 음료로만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식사와 조합하여 균형 잡힌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살이 찌는 것을 우려한다면 음식의 다양성과 균형을 유지하며 적절한 운동을 함께 병행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따라서, 적절한 양과 조합으로 수박을 먹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것이지만, 과도한 섭취는 칼로리 섭취를 높여 살이 찌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섭취량을 유지하여 건강을 챙기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