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시간 이하 잤을 때는 마십니다... 어쩔 수 없어요 너무 졸려서... 커피 맛을 좋아하진 않아요 그냥 카페인수혈하는 거지...
그리고 비는 시간이 중간중간 있는데 카페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때워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가장 싼 메뉴가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라 아무 생각 없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뭘 먹을 게 아니라 자리랑 와이파이가 목적이거든요.
맛으로 커피를 먹어야 할 때 (커피와 어울리는 케이크를 먹을 때)는 대용커피의 일종인 치커리 뿌리차를 마십니다. 커피 자체는 진짜 잠깨야 할 때나 마셔요. 애시당초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료는 히비스커스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