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를 먹는이유가 각성효과때문에 먹는건가요?

직장인분들도 그렇고 많은분들이 커피를 즐겨마시시는데 그 이유가 일하느라 피곤해서 좀 덜 피곤하게하려는 각성효과때문인지 궁금합니다 아니면 맛이나 다른이유가 있으신지 궁금해요~

5개의 답변이 있어요!

  • 5시간 이하 잤을 때는 마십니다... 어쩔 수 없어요 너무 졸려서... 커피 맛을 좋아하진 않아요 그냥 카페인수혈하는 거지...

    그리고 비는 시간이 중간중간 있는데 카페에서 1시간 정도 시간을 때워야 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가장 싼 메뉴가 주로 아이스 아메리카노라 아무 생각 없이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뭘 먹을 게 아니라 자리랑 와이파이가 목적이거든요.

    맛으로 커피를 먹어야 할 때 (커피와 어울리는 케이크를 먹을 때)는 대용커피의 일종인 치커리 뿌리차를 마십니다. 커피 자체는 진짜 잠깨야 할 때나 마셔요. 애시당초 제가 제일 좋아하는 음료는 히비스커스차입니다...

  • 커피 자체의 향이나 맛이 생각나서 먹을때도 있고 카페인이 땡겨서 먹을때도 있고 마실게 먹고싶어서 커피 마실때도 있어요 근데 이게 다 합쳐져서 커피를 먹을때가 많은거같아요 커피를 먹을때 굳이 디카페인으로 주문해서 먹진않거든요

  • 잠을 깨우기위해 많이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 잠을 깨우기도 하지만 몸이 지칠때 먹으면 약간의 피로가 풀리는거 같아 일 끝나고 마시기도 합니다

  • 저는 어렸을 때 커피 맛을 보구.. 진짜 너무

    맛있어서 맛 때문에 찾았었는데 크고 나서는

    잠 깨려고 가장 많이 먹는 것 같아요!! 카페인이 잠 깨는데 직빵인 것 같아여 ㅎㅎ

  • 저는 커피를 마시면 카페인 덕분에 잠도 깨고, 입안도 깔끔해지는 느낌이 들어서 자주 마십니다. 처음엔 필요할 때만 마셨는데, 이제는 어느새 습관처럼 찾게 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