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귀여운냥냥이
귀여운냥냥이23.06.08
혈당을 낮추는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피 검사 했는데 수치가 경계에 있더라고요
약 안 먹어도 된다고 하던데
그래도 음식으로 조절하고 싶어요
건강하게 먹고 싶어요
추천해주시면 너무 좋겠습니다
답변의 개수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피 검사 결과 수치가 경계에 있다면 건강을 유지하고 개선하기 위해 식단(영양) 조절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 단백질, 건강한 지방, 탄수화물을 적절히 섭취하고 음식의 다양성을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식사를 조리할 때는 건강한 방법을 선택하고 개인의 식습관과 상태에 맞게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식이섬유 섭취: 채소, 과일, 잡곡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적절한 단백질 섭취: 닭가슴살, 생선, 계란, 두부 등 건강한 단백질 고기를 포함한 식품을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건강한 지방 섭취: 식물성 기름 (예: 올리브 오일, 아보카도)과 열매, 견과류 등 건강한 지방을 포함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기본적으로 혈당을 낮추기 위해서는 현미밥이나 잡곡밥 그리고 칼로리가 높지 않은 미역 다시마 같은 해조류 그리고 버섯류, 견과류 중에서는 호두 나 아몬드를 드시는 것이 도움이 많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