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행복한1004
행복한100424.03.03
혈당이 높을 때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제가 건강검진 받을 때 혈당이 높게 나왔는데요 그래서 음식으로 잘 먹으려고 하는데 혹시 혈당이 높을 때는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이 있을까요?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음식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이 포함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는 혈당을 안정시키고 속을 채워줍니다. 예를 들어, 녹색 채소, 아보카도, 브로콜리 등이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은 혈당을 안정시키고 포만감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예를 들어, 닭가슴살, 생선, 견과류, 콩류 등이 있습니다. 무지방 요구르트와 같은 고단백 식품도 혈당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을 낮춰주는 식품으로 현미. 보리. 귀리. 당근. 브로콜리. 사과. 양파. 마늘. 닭가슴살. 계란. 아몬드. 호두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식이섬유가 풍부한 채소,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 건강한 지방이 함유된 식품, 혈당을 안정시키는 과일, 그리고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마늘, 계피, 강황과 같은 특정 식재료를 포함합니다.
이러한 음식을 규칙적으로 섭취하고, 과식을 피하며,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고, 천천히 씹어 먹고, 규칙적인 운동을 하며, 가공식품이나 설탕이 첨가된 음료, 포화지방이 풍부한 음식은 피하며, 생활 습관 개선을 통해 혈당 관리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사과, 배, 오렌지, 브로콜리, 당근 등의 과일과 채소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혈당을 안정화시키고 소화를 지원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으로는 현미밥이나 보리밥 그리고 견과류나 우유
토마토나 오이정도가 혈당을 낮춰 주는 음식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