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기타 영양상담
기발한무당벌레114
혈당이 오르지 않도록 도와주는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최근에 살이 급격하게 쪄가지고 혈당스파이크와 관련된 것들을 찾아보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하는중인데 혹시 혈당에 도움이 되는 음식은 뭐가 있나요?
4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장 대표적인음식이 채소가 있습니다.
채소는 탄수화물의 분해를 천천히 만들어 혈당도 천천히 오르게 하는거죠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혈당에 좋은 음식의 원칙은. 당지수가 낮고 혈당을 천천히 올리는 식품. 식이섬유가 풍부해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주는 식품.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적절히 포함된 식품. 항산화 작용이 있어 혈관과 췌장을 보호하는 식품이어야 합니다. 귀리. 통곡물. 고구마. 브로콜리. 시금치. 케일 등 녹황색채소 . 콩류. 아보카도. 계피. 무가당 요거트. 고등어. 참치. 연어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급격한 혈당상승을 방지하고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대표적인 영양소는 식이섬유이며 과일과 야채 등에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습니다.
• 혈당이 급격히 오르는 것을 막고 혈당 스파이크를 조절하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들은 주로 낮은 혈당 지수(GI)를 가지며, 식이섬유가 풍부한 식품들입니다. 첫째, 통곡물(현미, 귀리, 통밀빵)은 정제된 곡물보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탄수화물의 소화 흡수 속도를 늦춰 혈당이 천천히 오르도록 돕습니다. 둘째, 다양한 채소(브로콜리, 시금치, 양배추, 상추 등)는 식이섬유와 함께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고 식후 혈당 상승을 완화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특히 잎채소나 녹황색 채소를 충분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단백질이 풍부한 식품(닭가슴살, 생선, 두부, 콩류, 달걀)은 탄수화물과 함께 섭취 시 소화 속도를 늦춰 혈당 반응을 완만하게 하고,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 과식을 방지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넷째, 견과류와 씨앗류(아몬드, 호두, 치아씨드, 아마씨)는 건강한 지방, 단백질,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혈당 조절에 이점을 제공합니다. 마지막으로 일부 과일(베리류, 사과, 배)도 통째로 섭취하면 식이섬유 덕분에 혈당 상승이 상대적으로 완만합니다. 이러한 식품들을 중심으로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하고, 식사 순서를 채소, 단백질, 탄수화물 순으로 하는 것도 혈당 관리에 매우 효과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