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삼겹살굽기
라면 국물을 다 먹는 것은 좋지 않나요?
언젠가부터 라면을 끓여 먹으면 국물까지 같이 다 먹는 습관이 생겼습니다. 이게 위장에 심한 부담을 주는지 궁금합니다. 밥을 말아먹는 것도 좋지 않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라면의 국물은 나트륨과 지방이 많아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습니다.
특히, 국물을 모두 마시면 염분 섭취가 증가해 건강에 좋지 않을 수 있으며, 밥을 말아먹는 것도 칼로리와 나트륨 섭취를 늘릴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가끔씩은 괜찮지만 자주 먹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으며, 균형 잡힌 식사를 위해 국물은 적당히 남기고 다른 영양소를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일반적으로 라면 국물은 나트륨 함량이 높기때문에
라면 국물을 모두 섭취하는것은 좋지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