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다이어트 식단
탈퇴한 사용자
혹시 단식 중 물, 커피, 차는 마셔도 될까요?
이번에 급찐살을 빼기위해서 다이어트를 하려고 합니다.
혹시 단식 중 물, 커피, 차는 마셔도 될까요?
칼로리가 없으면 단식 상태가 유지되는 것인가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창희 영양전문가
김창희 영양전문가
(주)네추럴웨이
안녕하세요
다이어트, 특히 단식할 때, 물, 커피, 차는 괜찮습니다.
물과 커피, 차에는 거의 칼로리가 없기 때문에 살 찌는 것과 연관성이 없을 뿐더러
기초대사 등으로 인해서 살은 빠집니다.
다만, 너무 오랜 기간 단식을 유지하게 되면
오히려 요요 현상과 함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급하지 않거나 또는 무리하지 않을 정도라면
간헐적 단식도 괜찮습니다.
완전히 단식을 하는 것은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명 평가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단식 기간 동안 물을 충분히 섭취하는 것은 체내 수분 균형을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허브차는 칼로리가 없고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페퍼민트차. 카모마일차. 레몬밤차 등이 좋습니다.
블랙 커피는 칼로리가 없고. 카페인이 포함되어 있어 대사 촉진과 피로 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