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살아서 반려견을 키우려고 합니다. 주의해야 할 것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혼자 자취를 하고 있는데 너무 심심 하고 무서워서 반려견을 입양 하려고 생각중 입니다. 그런데 내몸도 건사하지 못하고 있는데 반려견을 입양해서 괜히 고생시키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혹시 반려견 입양시 주의해야 할 것들에는 어떤게 있을까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다겸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강아지를 키울때 주의사항으로는

    1. 어릴때 필수예방접종 꼭 맞추기

    2. 3차접종 이후로 매일 산책해주기

    3. 사료위주로 급여하여 너무 살찌지않게 관리해주기

    4. 매일 빗질해주기

    5. 2~3주에 한번 목욕시키기

    6. 어린강아지는 10시간이상 혼자 집에두지말것

    7. 기본복종 훈련을 시킬것

    이렇게 7가지가 있습니다.

    강아지도 사회적동물이라 오랜시간 혼자있으면 우울증에 걸리기도하고, 분리불안이 와서 혼자 집에 두고 사람이 외출하면 하울링하거나 짖거나 집을 엉망으로 만들수도 있습니다.

    또한 어릴때는 대소변을 참는걸 잘 못해서 실수가 잦을수도 있기에 배변교육에 신경을 많이 쓰셔야합니다.

    강아지를 키우기전에 질문자님의 생활패턴을 먼저 생각해보시고 결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찍나가서 늦게들어오신다면 키우는건 비추합니다.

    채택 보상으로 183베리 받았어요.

    채택된 답변
  • 안녕하세요. 이현 반려동물 훈련사입니다.

    반려동물을 입양하는 건 한 생명을 책임지는 겁니다. 

    사람을 입양하는 것보다 더 신중해야합니다. 

    아이의 생명이 다 할때까지 모든걸 챙기고 책임져야 합니다 심심해서 그냥 귀여워서라면 절대 입양하면 안됩니다. 

    소형견이여도 케어가 쉽지 않습니다. 

    입양전 사람과는 다른 개라는 동물을 온전히 이해하고 알 수 있는 보호자 교육을 시작으로 퍼피교육은 필수입니다. 

    내가 아이를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 공간. 생활. 경제적인것들을 할애할 수 있는지 고민해보셔야합니다. 

    매달 들어가는 사료. 영양제. 간식. 내외부 구충제. 그외 용품. 교육비. 아이와 함께 즐기는 여가비 혹은 유치원등 고려하셔야하고

    하루에 최소 1-2회 온전한 산책과 주 2-3회 이상 아이를 위한 안전하고 온전한 외부 활동을 해주셔야하고 외출은 최소화하셔야합니다. 

    기본적이고 최소한 적인 부분입니다. 신중히 생각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