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토픽
스파링
잉크
미션
멤버십
전문가 신청
베리몰
나도 질문하기
세금·세무
부유한개미새158
어떤 대회를 주최함에 있어 참가비를 현금으로 받고 시상에 대한 부분을 현금으로 지급할 경우 주최측에 대한 세금은 어떻게 신고해야 하는건가요?
예를들어 총 참가비 합계금액 500만원
시상에 지급한 현금 400만원이라 가정할경우에
세금 신고는 나머지 100만원에 대한것만 신고해야 되나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문용현 세무사
세무회계문
∙
안녕하세요. 문용현 세무사입니다.
수익 500만원, 비용 400만원으로 총 소득 100만원에 대해서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수상자에게 400만원 비용을 지급할 때는 기타소득에 대한 원천징수신고를 하셔야 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응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