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화산 아이콘 11
비트코인 ETF 순유입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무엇이든지궁금해하는물음표???
탄수화물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하는데 안 먹어야 하나요?
탄수화물을 먹으면 살이 찐다고 주변에서 하도 그래서
요즘에 탄수화물을 거의 섭취 안하려고 하는데
괜찮을런지 모르겠습니다.
안 먹으니 살은 빠지는것 같은데 뭔가 짜증 비슷한게 많아지는것 같아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전문가입니다.
탄수화물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지방으로 변하기 쉽기때문에 체중증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탄수화물은 우리 몸이 사용하는 에너지의 대부분을 공급하며 일부 신체기관, 뇌, 중추신경계, 그리고 콩팥 등의 기관에도 필수적인 재료로 우리 몸에서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탄수화물 부족 증상.
1.뇌 기능 저하 / 각종 인지 장애
탄수화물 부족 증상으로 뇌 기능 저하가 발생하게 되는데 탄수화물은 우리 뇌가 사용하는 유일한 영양소로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뇌 기능이 둔해지게 됩니다.
2.두통 / 피로
탄수화물 섭취를 안 해서 에너지원이 부족하면 탄수화물 부족 두통이 생기거나 피곤할 수 있어요
뇌로 가는 포도당 공급이 제대로 안 되면 당연히 머리도 아프고 두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3.우울 짜증
탄수화물을 안먹으면 우울증이 생기거나 짜증이 느는 등 정신적인 부분에도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4.저혈당
탄수화물이 부족할 경우 나타날 수 있는 가장 심각한 건강 문제가 바로 저혈당 증상이죠.
저혈당은 활력 저하, 정신 기능 지체, 피로감, 수면 부족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5.면역력 저하
탄수화물이 부족하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사용하게 되고 이때 생상되는 케톤체가 면역력과 관련된 t 세포를 건드리게 됩니다
그래서 그 기능을 저하시켜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그 외에 갑상선의 기능도 저하시킵니다.
6.근력 손실
보통 근육 손실은 단백질과
관련이 있다고 많이 생각하실텐데요. 탄수화물 저장고가 근육하고 간이기 때문에 탄수화물이 부족할 경우 근육에서 당을 빼서 쓰게 됩니다. 이 경우 당 손실이
생기면서 근육도 손실이 일어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