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하 로고
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소탈한하늘소43
소탈한하늘소4323.04.09
돼지껍데기는 어떤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것인가요?
지인한테 들은바로는 돼지껍데기가 고단백이고, 콜라겐이 많아서 다이어트도 되고, 몸에도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런데 직접 구워보면 기름도 적지않은것 같아서요, 돼지껍데기는 어떤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는것인가요? 그리고 돼지껍데기는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음식인가요?
답변의 개수3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 껍데기에는 지방도 많이 들어 있고 단백질도 많이 들어 있어서
적당히 드시는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콜라겐이 많이 들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되니 부족하시다면 나에게 맞게끔 드시는것도 좋을것 같습니다.
• 안녕하세요. 장호석 영양전문가입니다.
돼지껍데기는 고단백, 콜라겐, 비타민 B, 비타민 D,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콜라겐은 피부, 뼈, 연골 등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단백질이며, 비타민 B와 철분은 에너지 대사와 혈액 형성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그러나 돼지껍데기는 기름과 칼로리가 높아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또한, 고지방 식품을 과도하게 섭취하면 동맥경화, 고혈압, 당뇨병 등의 건강 문제를 야기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양으로 즐기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돼지껍데기는 고단백, 콜라겐, 비타민 B, 비타민 D, 철분, 아연 등의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은 면이 있지만, 고지방과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에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적절한 양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신은혜 영양사입니다.
돼지껍데기는 콜라겐 함량이 높아서 피부미용에 좋고
철분 한명이 높아 골다공증에 효과가 있으며
아연 성분이 체내에 쌓인 중금속을 해독 시켜줍니다
하지만 지방 함량이 높으면 많이 먹으면 복통과 설사를 할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