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식단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0.04
돼지고기 비계가 살부위보다 영양에 안좋은건가요?
돼지고기를 평소 좋아하는데요. 주위에서 비계많이 먹으면 안좋다는 얘길 들어서요. 살부위보다 비계쪽이 더 맛있어서 자주 먹는데 영양면에서 어떤 차이가 있는지요?
답변의 개수4개의 답변이 있어요!
• 김보안 영양전문가blue-check
김보안 영양전문가23.10.04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우리가 흔히 돼지고기 비계 부분은 지방이 많이 있을거라 생각해서 많이 좋아 하지 않는데
부드럽기도 하고 단백질이나 불포화지방산 비타민D 등 여러가지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돼지고기 지방 비계에는 비타민 D와 같은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습니다.비타민 D는 뼈 건강을 촉진하고 면역 체계를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돼지고기의 비계부분은 포화지방이 풍부하기때문에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을 높여 건강에 좋지않습니다
• 안녕하세요.
돼지고기 비계는 지방 함량이 높고, 단백질 함량이 낮으며, 돼지고기의 살부위는 지방 함량이 낮고, 단백질 함량이 높습니다.
따라서, 돼지고기 비계를 많이 섭취하면 칼로리와 지방 섭취량이 증가하여 비만, 고혈압, 심혈관 질환 등의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돼지고기 비계에도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여 영양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특히, 돼지고기 비계에는 비타민 B1이 풍부하여 신경계 기능 유지에 도움이 됩니다.
돼지고기 비계를 완전히 배제하기보다는 적당량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돼지고기 비계를 섭취할 때는 과식하지 않도록 주의하고, 살코기와 함께 섭취하면 영양 균형을 맞출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