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뽀얀굴뚝새243
요즘 가지가 제철이라 가지요리 자주 먹는데, 대장암 예방에 좋은 이유가 식이섬유 때문인가요?
어머니께서 가지 농사가 잘 됐다고 하시면서 5개씩 주시기도
하시고, 시장에서 저렴하게 구입이 가능하더라구요.
가지를 쪄서 무쳐서 먹기도 하고 가지냉국도 해먹는데요.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 알고 있습니다.
어떤 성분 때문에 그러한 효능이 있는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폴리페놀 화합물과 식이섬유 때문인것 같아요
두 성분은 암 예방에도 좋고 장건강에도 도움을 줄 수 있어요
그외 비타민들도 도움이 되 보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