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습관·식이요법건강관리
탈퇴한 사용자
탈퇴한 사용자23.12.05
가지가 항암작용에 좋다고 하던데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요?
평소 가지를 이용해서 여러가지 음식을 해서 먹는걸 좋아하는데요. 언뜻 들으니 가지가 항암작용에 좋다는 말을 들은거 같아서요. 가지에는 어떤 영양성분과 효능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의 개수5개의 답변이 있어요!
• 류호연 영양사blue-check
류호연 영양사23.12.05
안녕하세요. 류호연 영양사입니다.
가지에는 식이섬유, 칼륨, 비타민E, 안토시아닌이 풍부하며. 항산화효과. 심장건강. 소화개선. 항염효과 등이 있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보안 영양전문가입니다.
가지처럼 색깔이 있는 채소 같은 경우는 파이토케미칼이
들어 있기 때문에 항암 효과는 물론 해독작용 항산화 효능등에 도움을 줍니다
• 안녕하세요.
가지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항암작용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지에는 아래와 같은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나스닌 : 가지의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퀘르세틴 : 항산화, 항염, 항암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비타민 C :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비타민 E : 항산화 작용을 통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세포 손상을 예방합니다.
칼륨 :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고, 혈압을 조절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성분들이 가지의 항암작용에 기여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가지는 암 예방과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암을 치료하는 약이 아닌 만큼, 암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의의 진료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지의 효능으로는,
항암작용 : 나스닌, 퀘르세틴,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항산화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세포의 사멸을 유도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항염작용 : 가지의 항산화 성분이 염증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혈관 건강 : 가지의 칼륨이 혈압을 조절하고, 혈관을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눈 건강 : 가지의 비타민 A가 눈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피부 건강 : 가지의 항산화 성분이 피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지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가지를 구워서 먹거나, 조림, 볶음, 찌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가지를 섭취할 때는 가지의 껍질을 벗기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가지에는 항산화 성분인 안토시아닌계 색소 나스닌이 있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피로에 지친 신체를 달래고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가 있지요. 또한 칼로리가 100g 당 19kcal로 적고, 부종을 제거하는 칼륨이 풍부해 다이어트에 효과적이고 기름과 함께 섭취하면 필수지방산인 리놀렌산과 노화를 예방하는 비타민E의 흡수율이 좋아지므로 기름에 조리해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 안녕하세요. 김예은 영양·식단전문가입니다.
가지의 안토시아닌 성붐이 항산화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변비예방에 도움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