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관리
건강한 몸매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과 식단조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이어트를 하다보면 체중이 줄지만 탄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건강한 몸매와 탄력을 유지하기 위한 운동과 식단조합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2개의 답변이 있어요!
안녕하세요. 정준민 영양전문가입니다.
근력운동, 유산소운동을 병행해 근육을 유지, 증가시키고, 단백질, 채소, 불포화 지방을 포함된 식단이 기본으로 좋답니다.
해당 기준만 지켜도 좋긴해요
안녕하세요. 임원종 영양사입니다.
체중 감량 과정에서 탄력이 떨어지는 이유가 지방만
줄어들겠지만 근육량도 함께 감소해서 그렇습니다.
주3회 이상 스쿼트, 런지, 푸쉬업, 플랭크, 풀업같은 전신근력운동을 하시고 나머지는 가벼운 러닝이나 자전거타기 같은 유산소를 넣으면 효과적입니다.
식단은 단백질 체중1kg당 1.2-1.6g정도 충분리 섭취하시고 채소와 좋은 지방(올리브유, 견과류, 오메가3)을 균형있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극단적인 초절식은 오히려 근손실과 탄력 저하를 악화시키니 기초대사량 이상 수준으로 칼로리 확보를 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물은 충분히 드시고 수면도 잘 챙기셔야 합니다.
참조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