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핫뉴스실시간 인기검색어
건강관리
식습관·식이요법
포근한가재189
점심시간 낮잠의 효용가치가 어느정도 될까요?
식곤증인지? 점심밥 먹으면 졸린데요 낮이간 잠깐자고 일어나면 업무집중도라던지 이런게 올라가더라구요 이게 무슨 효과인가요?
1개의 답변이 있어요!
• 안녕하세요. 박연실 영양사입니다.
점심 식사 후 졸림 현상은 식곤증으로, 식후 소화 과정에서 혈액이 소화기관으로 집중되면서 뇌로 가는 혈류가 줄어들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낮잠을 잠깐 자면 뇌가 재충전되어 업무 집중도와 기억력이 향상되는 "파워 냅"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특히 10~20분 정도의 짧은 낮잠은 피로를 풀고 주의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단, 30분 이상 자면 깊은 수면에 들어갈 수 있어 오히려 기운이 처질 수 있으니 짧게 자는 것이 좋습니다.
1명 평가